매장에서 동일한 카드로 동일한 금액을 빠른 시간 내에 두 번 결제하는 경우 1개의 승인금액은 입금이 되지만 다른 한 개의 승인금액은 입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중복결제는 왜 일어나는 걸까?

“카드 매출 미입금, 누락 사례와 해결방법 더체크” 글 참고

더체크 앱(App) 활용 카드매출 누락 “중복결제”편

“중복결제”란?

카드 결제가 일어나는 매장에서 사업주 또는 직원이 착오나 실수로 두 건 이상의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가정을 해서 카드사는 두 건의 결제 중 한 건을 보류로 잡아놓게 되는데, 이럴 경우 중복결제로 인한 카드매출 미입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더체크 회원이라면 더체크 앱을 통해 승인금액이 입금되었는지 ‘입금체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입금되지 않았는지 ‘미입금체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복결제 확인 및 해결방법

더체크-서비스이용방법-카드매출누락-확인-중복결제편-(2)

중복결제가 발생하면 더체크 앱을 열고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미입금체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중복결제’가 있다면 ‘중복결제’ 란에 중복결제 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중복결제’ 금액을 터치합니다.

화면에 노출된 ‘전화 연결’ 버튼을 터치하면 VAN사 카드 단말기 관리 업체에 바로 연결되는데, 연결이 되면 ‘중복결제’된 내용이 정상 결제라고 확인해 주고 정상매입을 요청합니다.

더체크-서비스이용방법-카드매출누락-확인-중복결제편-(5)

중복결제가 정상 매입 처리되면 더체크 앱을 열고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입금체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매입 처리가 완료되면 ‘추가입금’란에 보이는데, ‘추가 입금’ 란을 터치하고 노출되는 추가 입금 상세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입금’을 터치하면 중복결제로 인한 누락 금액이 어느 카드에서 몇일날 얼마가 발행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결론

더체크 앱은 바쁜 중소상공인 자영업을 하는 사장님들을 위해 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푸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중복결제 건이 정확히 입금되었는지 미입금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사업장에 POS나 단말기를 관리하고 있는 VAN 대리점에 전화를 하셔서 중복결제 건이 정상 결제 건이라고 요청을 하고, 매입을 요청하면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고, 중복결제 건이 착오나 실수로 인해 이중으로 결제된 건이라고 하면 취소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한 건으로 정상 승인이 되게 됩니다.

“더체크의 기술적 주요 기능”

찾아가는감동서비스820

“평생 무료”

 카드 매출 조회 정산 확인 및 누락 확인 앱 ‘더체크’
700만 중소상공인을 위한 평생 무료 카드매출정산 누락 확인 앱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