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주소지가 변경되거나 상호변경 등 사업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재발급해야 하는데, 직접 세무서를 방문하여 처리할 수도 있지만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해 간단하게 온라인을 통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 등의 이유로 공공장소 방문을 자재해야하는 요즘 온라인을 통한 민원증명 발급은 꽤 유용한 민원처리 방법입니다.

“개인사업자등록증(일반, 간이) 신청, 발급 및 부가세율 정리”참고

사업자등록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 이용

온라인을 통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우선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택스-전자세금계산서-발행방법-및-조회방법_더체크-(1)

국세청의 민원처리 중 일부를 제외하고 민원증명 발급등의 민원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후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용(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거나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_더체크 (3)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민원증명 메뉴내 ‘민원증명발급신청’을 선택하고 첫 번째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선택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기본 인적사항’은 선택이 되지만 나타나지 않는 경우 재발급받고자 하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기본 인적 사항은 자동 표기됩니다.

사유란에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유를 적는데, 예를 들면 주소변경, 상호변경, 분실, 훼손 등 재발급 사유를 간단하게 1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됩니다.

‘발급사유’까지 작성을 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클하면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끝이납니다.

재발급 출력을 위해서는 ‘인터넷접수목록조회’에서 민원요청한 ‘발급번호’를 클릭하고 출력이 가능한 해당 프린트 선택 후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쉽고 간단한 온라인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 이제 세무서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운영하시는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카드매출 정산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평생무료 카드매출 정산 앱 더체크를 소개합니다.

찾아가는감동서비스820

“사업자 필수 앱”

 카드 매출 조회 정산 확인 및 누락 확인 앱 ‘더체크’
700만 중소상공인을 위한 평생 무료 카드매출정산 누락 확인 앱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