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현재 24만 사장님이 선택한 사업자 필수 플랫폼 더체크는 사업장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 Ver 1.0을 출시하며 론칭한 1초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는 사업장에서 매출정산의 복잡한 프로세스로 인해 정산 자체를 포기한 사업자에게 쉽고 빠른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3월 업데이트된 더체크 Ver 2.0에서는 기존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 외에 직원을 채용하고 관리할 때 꼭 필요한 전자 근로계약 및 근태관리 등을 포함한 ‘전자근로계약서작성’ 서비스와 매출과 매입자료 추적의 어려움으로 신고 및 납부해야 할 예정 부가세, 확정 부가세 금액에 대한 예상이 힘들고, 부가세 신고 기간에 매입/매출 신고자료를 취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예상 부가세 조회’ 서비스를 출시하여 더체크를 이용하는 사장님에게 평생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체크-주요서비스3가지

1. 더체크 1초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

자영업자에게 매출 정산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

카드사의 공식 입금일 1~2일이지만 사업주(카드 가맹점주)의 카드 매출 입금일 2~6일입니다.
이렇게 카드 매출 입금일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카드-매출-정산-서비스가-필요한-이유

예를 들어 년 매출 3억 원 이상 기준 카드 매출 입금일은 승인 후 2일이며, 이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월요일 밤 12시 이전 카드 승인 매출’이 발생한 경우 ‘화요일’ 카드사에서 매출전표를 매입해 실제 입금 일은 ‘목요일’이 됩니다.
그러나 ‘월요일 밤 12시 이후 카드 승인 매출’이 발생한 경우라면 ‘화요일 밤 12시 이전 카드 승인 매출’과 함께 카드사에서 전표를 수요일 매입해 실제 입금 일은 ‘금요일’이 됩니다.
만약 ‘화요일 밤 12시 이후 카드 승인 매출’이 발생했다면 기준대로라면 ‘토요일’ 입금되어야 하지만 공휴일인 관계로 실제 업무일인 다음 주 ‘월요일’ 입금되게 됩니다.
카드 승인 매출 입금의 이러한 현실적인 사정으로 인해 년 매출 3억 원 이상 사업자 평균 3~6일, 년 매출 3억 원 이하 사업자 평균 2~5일이 소요됩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달 앱의 경우 사업주의 판로 다양성에는 도움을 주지만 수수료와 입금 주기는 오히려 피해가 되는 실정입니다. 배달 앱에 따라 짧게는 4~8일, 길게는 12~15일의 긴 정산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카드 매출정산은 판매 플랫폼과 카드사의 매출 시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장님이 직접 카드 매출 정산을 맞추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카드 매출 정산의 어려움으로 인해 사업자는 또 다른 피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판매를 통해 카드 매출을 올렸지만 실제로 입금이 되지 않는 카드 매출 누락이 생겨 경제적 손실이 발생하지만 바로바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카드매출 미입금, 누락 사례와 해결 방법 더체크” 바로가기

더체크 평생 무료 1초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 특징

더체크의 평생 무료 1초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는 국내 유일 특허받은 2중 교차 검증 시스템으로 카드사 보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출현황, 입금 현황, 월간 정산, 연간 정산, 고객 방문 분석, 매출 비교, 미입금 푸시 알림까지 불가능에 가까웠던 카드 매출 정산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1초 카드 매출 정산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2. ‘전자근로계약서 및 직원관리’ 서비스

‘전자근로계약서 및 직원관리’ 서비스의 필요성

노동법의 이해 부족으로 2020년 근로계약서 미작성 위반은 68%에 달합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시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되며, 작성하였어도 계약서를 발부하지 않더라도 미작성과 같은 5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근로계약서를 발부했어도 필수 기재 사항 미작성으로 인한 항목별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어려운 여건에 사업장을 운영하는 수많은 자영업자들 중 근로계약서를 일부러 작성하지 않는 사업자는 거의 없습니다. 여건이 여의치 않아 작성을 미루고, 노동법의 이해 부족으로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작성을 안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전자근로계약서 및 직원관리’ 서비스 특징

법더체크의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및 노무관리’ 서비스는 빠르게 근로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며, 작성한 근로계약서를 기준으로 근태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5인 이하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된 4대 보험으로 인해 어렵고 복잡해진 아르바이트 직원의 급여와 주휴수당 계산 등이 자동으로 매일 업데이트되어 사장님들이 사업장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더체크 평생 무료 '통합 노무관리'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3. ‘실시간 부가세 조회’ 서비스

‘실시간 부가세 조회’ 서비스의 필요성

사업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할 세금 신고 및 납부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자주 신고, 납부하게 되는 세금이 바로 부가가치세 즉, ‘부가세’입니다. 자영업을 하는 사장님은 매출, 매입 자료 추적이 어려워 신고 납부할 예정 부가세 및 확정 부가세 예상을 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자영업을 하는 사업자는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장 운영을 위한 자금계획의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실시간 부가세 조회’ 서비스 특징

‘실시간 부가세 조회’ 서비스는 부가세 신고 기간에 매입, 매출 신고자료 취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는 매일매일 거래 시 발생하는 부가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체크 부가세 조회 서비스 항목에서 일별, 분기별 부가세 예상이 가능하고, 신고 기간 이전에 취합할 부가세 자료의 범위 또한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놓치기 쉬운 매입자료를 꼼꼼히 확인함으로써 정확한 부가세 신고가 가능해집니다.

“더체크 평생 무료 '실시간 부가세 조회'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4. 더체크의 지적 재산권 및 인증서

5. 더체크의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융합

* 더체크의 독보적인 오프라인 매니저 대면 관리 시스템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변해도 진심을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사람뿐입니다.

더체크 매니저는 사업자 필수 플랫폼 더체크 앱 서비스 설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서비스를 소개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사업자의 파트너이자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항상 사업자의 가까이에서 가장 필요한 게 무엇인지 파악하고 조언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체크의 서비스는 매니저 시스템을 통해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의 추천 및 사용자 평가가 이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블로그-메뉴플러스-홍보-배너-가로형

“사장님 맞춤 플랫폼”

평생 무료 사업자 필수 앱 더체크
875만 사장님을 위한 평생 무료 카드매출정산 누락 확인, 전자근로계약서 노무, 예상부가세 조회 앱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