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 2025년 1월 실적(매출, 이익, 이익률) 발표 Ai 호황속 성장 지속
TSMC가 지진 여파의 우려속에서도 1월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과 향후 반도체 시작의 지속 성장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TSMC는 2025년 1월 매출을 발표하며, YTD(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약 2932억 9천만 대만달러(약 8.93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2025년 1월에 발생한 대만 남부 지진으로 인해 약 5.3억 대만달러(약 1.61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였으며, 이는 1분기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TSMC는 이러한 이유로 2025년 1분기 매출이 기존 예상 범위인 250억 달러에서 258억 달러 사이의 하단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5년 1분기 TSMC의 실적 발표는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의 동향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AI 시장의 급성장과 맞물려 TSMC의 역할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실적 발표는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향후 AI 반도체에 대한 투자와 성장에 대한 지표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시장에서는 TSMC의 이번 1분기 실적을 비교적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AI 시장의 불확실성과 지진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TSMC는 강력한 회복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AI 관련 투자 열기가 지속되며 Microsoft, Google, Meta, Amazon 등 거대 기술 기업들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는 상황에서, TSMC의 주요 고객사인 Nvidia와의 파트너십은 앞으로의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TSMC실적발표 #TSMC1월매출 #TSMC지진 #TSMC1월실적발표 #증시더체크 #주식더체크 #stockThecheck #더체크 #머니더체크
HD한국조선해양 조선업 ETF로 불리는 이유 HD한국조선해양이 ‘조선업 ETF’로 불리는 이유는 국내외에서 조선산업 대표주이자 조선업 투자…
HD한국조선해양 계열사 지분 구조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옛 현대중공업지주)를 모회사로 둔 중간 지주사로, 국내 조선업의 주요 계열사를…
경찰청에서는 보도자료를 통해 2025년 7월~8월 2개월간 계도 기간을 거쳤기 때문에 9월 1일부터 연말까지 5개 교통…
경찰청은 얌채운전(끼어들기, 꼬리물기, 새치기 유턴)과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위반, 비긴급 구급차 법규 위반 등 총 5대…